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 달성…3년 연속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콘텐츠 부문 통합, 게임디지털영상 등 6개 부문 대상 수상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위원단 4천여명의 심사를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시상하는 행사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지난해 4관왕을 차지한 넷마블은 올해 '채널 넷마블' 콘텐츠 부문 통합대상, '버프가 필요해'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틱톡 부문 각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채널 넷마블은 ▲게임 업데이트 ▲게임 가이드 ▲신작 ▲브랜디드 웹툰 ▲채용 ▲ESG 경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상 보다 한단계 더 높은 통합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을 수상한 '버프가 필요해'는 게임 성우, 게임 캐스터, 게임 기획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미래 게임인을 꿈꾸는 지망생에게 멘토링을 해주는 코너로 게임 지망생, 취준생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넷마블TV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다.

넷마블 페이스북 공식 채널은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들과 넷마블의 소식을 전하며 222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공식 인스타그램은 게임회사 생활 등 캐주얼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과 친근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채널 넷마블은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토크쇼, 게임 리뷰 등 다양한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으며, 틱톡 채널은 감각적인 숏폼 콘텐츠를 바탕으로 구독자 66만명을 돌파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틱톡 외에도 최근 스레드 채널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하고 있다"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이용자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2015년 게임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활동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소셜아이어워드' 외에도 6년 연속으로 'SNS 소통 경쟁력'에서 게임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 달성…3년 연속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