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T "고요한M 택시 이용하고 원하는 음악 들어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용 단계별 맞춤형 안내…운전자 피로도 낮추고 승객 편의 향상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청각장애인 기사들이 운행하는 '고요한 모빌리티(고요한M) 택시가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마음껏 골라 들을 수 있는 '달리는 음악 쉼터'로 탈바꿈한다.

모델이 고요한 모빌리티(고요한M)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모델이 고요한 모빌리티(고요한M)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고요한M에 자사 음성인식 AI를 적용하고 고객들이 운행 중 이동 정보나 듣고 싶은 음악 등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요한M은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마음껏 골라 차량 스피커로 들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택시 승객들이 운행 중 원하는 음악이나 라디오 프로그램을 청취하기 어려웠지만 고요한M에서는 고객이 콘텐츠 선택권을 가지고 자신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고객은 뒷좌석에 설치된 태블릿PC의 마이크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아리아"를 불러 원하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입력된 곡 제목은 플로(FLO) 서비스와 연동돼 태블릿PC와 블루투스로 연결된 차량 스피커에서 재생된다.

SK텔레콤과 드림어스컴퍼니는 각각 NUGU API*와 플로 1년 이용권을 제공해 소셜벤처 코액터스의 서비스 비용 부담을 덜어주었다.

고요한M 운영사인 코액터스는 승객 이용 단계에 따른 맞춤형 안내 기능을 추가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탑승 시 태블릿PC 화면에서 목적지를 안내하고 도착지에서는 하차 안내와 함께 분실물을 주의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태블릿PC 화면 각 버튼의 기능도 설명하는 등 직관적 사용 체계를 구성했다.

엄종환 SKT ESG Alliance담당은 "이번 고요한M 협업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일상속에서 AI의 효용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배리어프리 기술로 고객 모두를 이롭게 하는 AI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고요한M 택시 이용하고 원하는 음악 들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