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SRM) 기업 엠로는 창사 이래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1일 발간했다.
![[사진=엠로]](https://image.inews24.com/v1/e6f0abfc85519d.jpg)
엠로는 지난해 추진한 환경·사회·거버넌스(ESG) 활동 성과와 앞으로의 지속가능경영 추진 계획을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공유하고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주요 지속가능성 보고서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작성된 이번 보고서에는 ESG와 관련된 5대 경영 원칙과 주요 추진 과제가 담겼다. 회사가 앞으로 SRM 전문 기업으로서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실질적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기업 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변화가 기업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양방향으로 종합 평가하는 이중중대성평가를 통해 △고객 만족과 품질 책임 △ESG 리스크 관리 △공정거래 및 윤리·준법경영 강화 △고객사 정보보호 △임직원 가치 제고를 5대 핵심 이슈로 선정하고 항목별 구체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했다.
엠로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를 시작으로 앞으로 ESG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 관계자와 적극 소통하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단계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