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 클라우드·인재아이엔씨,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 수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방공기업 예산 편성, 회계처리, 결산 등 재정 전반 지원 핵심 업무 시스템 LOBAS 클라우드 전환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NHN 클라우드와 자회사 NHN인재아이엔씨)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운영하는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이하 LOBAS)’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 수주를 기념해 NHN 사옥에서 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덕수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 백세련 NHN인재아이엔씨 대표, 허희도 NHN 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이 16일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진행된 ‘지방 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 클라우드]
(왼쪽부터) 박덕수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 백세련 NHN인재아이엔씨 대표, 허희도 NHN 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이 16일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진행된 ‘지방 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 클라우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개발 및 운영 중인 LOBAS는 지방공기업의 예산 편성부터 회계처리, 결산에 이르기까지 재정 전반을 지원하는 핵심 업무 시스템으로 현재 국내 235개의 공기업이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LOBAS의 노후화로 유지, 보수, 기능개선 등에서 겪는 어려움과 매년 사용자 증가에 따른 서버 과부하 현상을 해소하고 보안성, 안정성,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추진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첫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례이기도 하다.

NHN클라우드는 전날 NHN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지방공기업 예산 회계시스템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박덕수 원장을 비롯해 NHN 클라우드 허희도 클라우드사업본부장, NHN인재아이엔씨 백세련 대표 등 사업 핵심 관계자들이 자리에 참석해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사업으로 NHN 클라우드와 NHN인재아이엔씨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LOBAS의 시스템과 축적 데이터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다. NHN인재아이엔씨가 전환사 역할을 맡아 NHN 클라우드 인프라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공급하게 된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관리가 용이한 서비스 운영 인프라를 갖추게 되고, LOBAS를 이용하는 지방공기업 직원들은 끊김 없고 반응이 빠른 환경에서 쾌적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세련 NHN인재아이엔씨 대표는 “다년간 업계에서 쌓아온 클라우드 구축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LOBAS의 클라우드 전환에 힘쓸 것”이라며 “전국에 있는 지방공기업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회계 업무를 수행해 국민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허희도 NHN 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NHN 클라우드와 NHN인재아이엔씨는 오픈스택 기반의 우수한 기술력을 공유하고 있어 관계사 간 시너지를 통해 최적화된 클라우드 구성이 가능한 구조”라며 “다수 공공기관과 정부 시스템에 도입돼 성능과 실효성이 입증된 NHN 클라우드의 인프라를 통해 LOBAS를 활용하는 공기업 직원들의 업무 능률을 끌어올리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클라우드·인재아이엔씨, '지방공기업 예산회계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사업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