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글루코퍼레이션, AI 기반 선박 통합 보안관리 특허 취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로 접근·온도 이상 등 탐지…CPS솔루션 공급 확대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선박의 사이버 보안을 통합관리하는 특허 기술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이글루코퍼레이션]
[사진=이글루코퍼레이션]

이번 특허는 선박 내 로그 데이터를 AI 모델에 적용해 보안 위협을 자동 탐지·대응하는 기술이다.

△비인가 접근 △비정상 트래픽 △장비 고장 △온도 이상 등을 탐지하면, 위협 패턴을 학습한 AI 모델을 기반으로 선박 운영자에게 실시간 경고 또는 자동 대응 조치를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제선급협회의 선박 사이버 복원력 규정, 국제해사기구의 해상 사이버 리스크 관리 결의서 규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선박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특허와 함께 선박과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의 운영 기술(OT)과 정보 기술(IT) 환경을 보호하는 사이버 물리 시스템(CPS) 보안솔루션 '스파이더 오티(SPiDER OT)' 공급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SPiDER OT는 시스템의 기밀성, 무결성·가용성 확보를 목표로 사이버 공격과 물리적 공격을 아우르는 전방위적 보안 태세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안정적으로 산업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인해 OT와 IT를 포괄하는 CPS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운영 관리 역량을 토대로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보안 해법을 제시하며 CPS 보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글루코퍼레이션, AI 기반 선박 통합 보안관리 특허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