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 지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운전을 실천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오는 8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네이버]](https://image.inews24.com/v1/c070a47d7ff5a0.jpg)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으로 급정거, 급가속∙감속 없이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하면 된다. 미션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 지도 안전운전 키트, 주유권, 호텔 숙박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소정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지급한다. 안전운전 미션 달성 여부는 네이버 지도 앱 내 운전분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션은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참여 가능하다.
네이버 지도는 이용자가 휴가 계획에 참고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휴가철에 어울리는 콘텐츠도 소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20대가 가장 많이 방문한 계곡∙해수욕장,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 카테고리, 주말 아침 덜 막히는 시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네이버 지도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운전자 편의를 높이는 맞춤형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이용자의 주행 기록을 분석해 출발 시간에 따라 자주 방문하는 장소를 자동 안내하는 AI 자동 목적지 추천 기능을 선보였으며 5월에는 이용자의 운전 습관을 바탕으로 한층 정확한 목적지 도착 시간을 안내하는 AI 도착 예상 시간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이수미 네이버 지도 리더는 "운전자가 여름 휴가철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과 함께 더 안전하고 즐겁게 주행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지도는 정확하고 안전한 길 안내는 물론, AI 기술을 접목한 개인 맞춤형 기능도 강화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