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글 클라우드, AI 코딩 협업 도구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완전한 오픈소스로 무료 제공⋯개발자 지원 확대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구글 클라우드는 개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새로운 AI 코딩 파트너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을 무료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 로고. [사진=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 로고. [사진=구글 클라우드]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은 중요한 코딩 작업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작업을 신속하게 위임할 수 있는 온디맨드 협업 도구의 역할을 수행한다.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은 지난 6월에 출시된 오픈소스 AI 에이전트인 제미나이 CLI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제미나이 CLI가 개인 개발자의 터미널 환경을 지원하는 도구라면,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은 개발자들이 서로 협업하는 플랫폼 및 저장소에 최적화된 도구다.

새로운 이슈나 풀 리퀘스트(pull request)와 같은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은 프로젝트의 전체 맥락을 파악해 자동으로 작업을 실행한다.

또한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은 비동기적으로 작동한다. AI 에이전트가 코드를 기반으로 개발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알아서 원하는 작업을 진행하는 동안, 개발자는 그 작업이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다른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는 개발자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코딩할 수 있도록 세 가지 강력한 오픈소스 워크플로를 함께 출시한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클라우드, AI 코딩 협업 도구 '제미나이 CLI 깃허브 액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