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 주가 조정 끝내나···18만원대 재도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실적 발표를 하루 앞둔 NHN의 주가가 약세에서 벗어나며 재상승여부가 주목된다.

8일 코스닥시장서 NHN의 주가는 전일 대비 4.031% 상승한 17만9천300원을 기록했다.

장초반 0.81% 상승하며 출발한 이후 오후장들어 상승폭이 크게 늘어났다.

덕분에 코스닥 비중도 8%대를 회복했다.

이날 상승을 주도한 것은 외국인들. 이날 외국계 창구는 NHN 주식을 10만주가량을 순매수 하며 주가 상승을 주도했다.

이날 상승으로 NHN은 다시한번 18만원대 벽을 돌파를 시도할 수 있게 됐다.

NHN이 종가기준으로 18만원을 넘어선 것은 지난 6월1일이 처음이자 마지막이다.

이후 전반적인 주식시장 강세속에서도 NHN은 16만원~17만원대에서 박스권을 형성하는 조정을 거치며 반등을 모색해 왔다.

한편 증권가에서는 9일 발표되는 NHN의 2분기 실적이 기존 10% 성장세보다 저조한 성장세를 보였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미래에셋은 NHN의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5.9%, 4.5% 증가한 2천113억원, 859억으로 추정했고 한국투자증권은 전분기대비 각각 4.9%, 1.7% 증가한 2천94억원과 871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렇지만 대부분 증권삳르은 긍정적인 향후 주가전망을 견지하고 있다.

한투증권은 NHN이 단기 적으로 조정을 받았지만 2개월에 걸친 조정이 향후 주가 상승의 바탕이 될 수 있고 연말 성수기 효과와 대선 수혜, 신규게임 상용화 등은 물론 규제 수준이 구체화되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되며 주가가 상승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했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주가 조정 끝내나···18만원대 재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