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의 연례 최대 컨퍼런스 '사파이어08 올랜도'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5일(현지시각) 개막했다.
'비즈니스, 경계를 허물다(Business Beyond Boundaries)'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SAP 전문가와 고객, 파트너 등 1만5천명에 가까운 관계자가 참석했다.
SAP는 이번 행사에서 ▲비즈니스 오브젝트 인수 후 전략 ▲ 고객 및 파트너 지원 방안 ▲비즈니스 네트워킹 강화 정책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공동 CEO에 오른 레오 아포테커 CEO가 전면에 나서 SAP의 최신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전략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2006년 '엔터프라이즈 SOA'라는 주제로 올랜도에서 행사를 개최했던 SAP는 올해 역시 올랜도에서 행사를 갖고, 비즈니스 오브젝트 인수를 통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강화 전략을 발표한다.
SAP는 비즈니스 오브젝트 인수를 통해 사람·정보·프로세스를 통합, 기업이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핫소 플래트너 SAP 공동 설립자, 헤닝 카거만 SAP 회장, 레오 아포테커 SAP 공동 회장, 존 슈와츠 비즈니스 오브젝트 CEO 등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SAP와 파트너사의 협업을 강조한 에코시스템을 강조, 각 기업이 경계를 넘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SAP 사파이어 행사는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시에서 열린 뒤,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도 개최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