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문진일 www.tmax.co.kr)는 오는 7월 7일 PC용 운영체제 '티맥스 윈도' 발표 행사를 앞두고 온라인 사전등록 웹사이트를 오픈, 일반인 대상 참가 등록을 실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티맥스 윈도는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한 토종 PC용 운영체제(OS)로 지난 93년 'K-DOS' 이후 16년 만에 고난이도 SW 기술이라 할 수 있는 PC용 운영체제 분야에서 순수 국산 제품이 등장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기반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주변기기와의 호환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 측은 7월 7일, 티맥스 윈도와 함께 티맥스 윈도 전용 오피스 제품인 '티맥스 오피스'와 웹 브라우저 제품인 '티맥스 스카우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참가등록 사이트에서는 참가등록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된다. 참가등록 사이트의 온라인 게임에 참가한 사람 중 상위 득점자 109명에게 닌텐도위핏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상식 퀴즈와 케이크 배송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문진일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 윈도 발표 행사는 한 기업의 제품 런칭이 아닌 한국 SW산업의 자존심을 보여주는 자리"라며 "MS 윈도를 대체할 수 있는 토종 OS의 도전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