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가 전설적인 컬쳐 브랜드인 Undefeated(UNDFTD)와 파트너십을 맺고 푸마의 가장 사랑받는 아이콘이자 스타일의 결정체인 푸마 클라이드의 스페셜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UNDFTD는 지난 10년간 미국 할리우드, 라스베이거스, 산타 모니카 지역과 일본 도쿄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전세계적으로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의 선구자로 주목받은 브랜드다.
푸마와 UNDFTD는 파트너십을 통해 2011년 클라이드 컬렉션 디자인 작업을 함께 진행하며 클래식 아이콘인 클라이드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이로써 일반 소비자들은 깔끔한 라인과 독특한 재료와 텍스쳐로 이루어진 푸마 클라이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푸마 클라이드는 70년대 뉴욕 농구계와 코트 밖의 패션 스타일을 주름잡던 농구 스타 월트 클라이드 플레이져(Walt Frazier)의 별명을 딴 최초의 시그니쳐 스니커즈로 스니커즈 역사와 팝문화를 대표하는 시대적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4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DJ, 비보이, 뮤지션, 그래피티 아티스트 등 문화 아티스트들에게 사랑받는 클래식 아이템으로 꾸준히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푸마 북미지역 사장 제이 피콜라(Jay Piccola)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푸마 아카이브 라인의 가장 주요 제품인 푸마 클라이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새롭고 신선한 스니커즈 문화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UNDFTD의 공동 창업자 에디 크루즈(Eddie Cruz)는 "푸마 디자인 팀과 함께 작업하며, 트렌드를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UNDFTD와 푸마의 컬렉션은 멋지고, 진보적이며, 젊은층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푸마 UNDFTD 콜래보레이션 라인은 올 하반기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