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가 21일 통신사업자를 위한 'SAP 빌링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빌링 솔루션은 요율, 과금, 청구, 금융관리 기능을 단일화된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SAP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서비스 출시와 수익 창출을 분석하는 것이 특징.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전세계 상위 500개 통신사업자 중 81%가 우리 고객"이라며 "유선, 무선, 케이블, 위성 등 모든 통신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SAP은 지난 2009년 실시간 빌링 솔루션 업체 하이딜을, 지난해에는 사이베이스를 인수해 모바일 분야를 강화했으며 최근에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분석이 가능한 'SAP HANA'와 통신사업자용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통신사업자 대상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SAP는 전세계 주요 통신사업자와 기업들로 구성된 글로벌 슈퍼 앱스토어(WAC) 얼라이언스에 참여할 계획을 전했다. SAP는 WAC 개발자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피터스 서 WAC 의장은 "SAP는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기업들을 돕고 있다"며 "모바일 앱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방형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며 SAP의 공헌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