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SNS 업체 시온(대표 안병익)은 커뮤니티와 정보기능이 한층 강화된 애플리케이션 '씨온'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씨온'은 특정한 장소를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위치 기반 SNS로 특정 장소에 자신의 위치를 기록하고 친구들 또는 주변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캡틴', '캡' 등의 재미요소가 가미된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새 버전은 개인 프로필 기능과 댓글, 초대글, 쪽지, 친구 요청시 푸쉬 기능 등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 특정 장소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위치기반 앱에서 재미와 정보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위치기반 커뮤니티에서 거리 조절이 가능해 해당 지역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글도 볼 수 있으며, UI도 사용하기 쉽도록 개선됐다.
안병익 시온 대표는 "고객들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을 주고 고객들이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편리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올해는 위치기반 광고 및 커머스를 연계한 신규 비즈니스 확대로 수익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씨온은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45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미스터피자. 버거킹, 카페베네, 도미노피자 등 대형 프랜차이즈와 위치기반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