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감원, 농협 전산장애 관련 특별검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검찰도 조사 나서…사태 장기화될 듯

[김지연기자] 농협의 전산장애로 인한 금융거래 중단 사태가 사흘째로 접어드는 가운데, 금융감독당국이 농협에 대한 특별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여기에 검찰도 수사에 나서기로 해 사태가 대형화되는 형국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농협 전산 시스템이 완전히 복구된 후 관련 규정의 준수 여부를 검사하기 위해 검사 인력을 파견해 특별 검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앞서 지난 13일 세 명의 검사역을 농협에 급파해 실태 점검에 나섰다.

검사에서는 전산과 관련한 내부 규정을 잘 지켰는지, 해킹의 흔적은 없는지 등에 대해 조사한다.

서울중앙지검도 협력업체 직원 노트북에서 파일 삭제 명령이 내려져 서버가 마비됐다는 정황과 관련해 협력업체와 전산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나서는 등 농협 전산장애 장기화로 인한 사태가 악화되고 있다.

한편, 농협의 전산장애는 13일 오후부터 1차로 창구 업무를 재개하고 14일 오전 2시부터 자동화기기(ATM) 업무와 인터넷 뱅킹, 폰뱅킹 등 일부 업무를 재개하는 등 단계적으로 호전되고 있다.

하지만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와 체크카드 거래가 여전히 막혀 있는 등 완전 복구가 예상보다 지연되는 상황이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감원, 농협 전산장애 관련 특별검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