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한국테라데이타(대표 데니스 사무엘)는 '액티브 EDW(기업형 데이터웨어하우스) 6680' '6650'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가상 스토리지 솔루션과 SSD, HDD를 통합한 이번 제품이 드라이브 형태에서 데이터를 자동 이동하고 엔터프라이즈급 분석을 수행해 기업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성과 관리 옵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액티브 EDW 6680'은 빠른 SSD 성능을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를 위해 개발됐으며 HDD 기반 시스템 용량의 4배까지 성능이 강화된 데이터 웨어하우스다. '액티브 EDW 6650'은 HDD 기반이지만 향후 성능을 확장할 때 SSD로 확장할 수 있어 SSD와 HDD 혼합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테라데이타 최고개발책임자 스콧 나우는 "6680 제품은 리포팅, 운영,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높은 성과를 보였으며 기존의 4배까지 처리량을 늘렸다"면서 "동일한 플랫폼에서 SSD와 HDD를 결합한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업계 유일 벤더"라고 강조했다.
한국테라데이타는 '액티브 EDW 6680'을 사용하면 데이터 센터 공간을 75% 줄일 수 있으며 '액티브 EDW 6650'을 사용하면 데이터 센터 공간을 25% 가량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