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이득춘, KISIA)는 오는 12일 코엑스에서 '안전한 금융IT보안을 위한 방안은?'이란 주제로 금융IT 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금융권 IT 관련 사고 등으로 국민들의 금융보안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금융보안 사고 실태를 공유하고 관계기관의 향후 개선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금융보안사고 실태와 향후 개선방안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발표를 비롯해 안전한 전자금융 서비스 기술, 금융IT 정보보안 가이드라인 제언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컴트루테크놀로지와 이니텍, 파수닷컴과 롯데정보통신 등 금융IT 보안 전문기업들의 금융권 성공 구축 우수사례와 금융IT 보안사고 대응전략 및 기술방안 등에 대한 발표들이 마련된다.
이득춘 KISIA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발생한 금융권 IT보안 사고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관심 제고와 함께 금융관련 기업들에게는 우수 사례를 소개해 다양한 사고에 대한 대응을 선제적으로 준비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금융업계 종사자와 일반기업 IT 담당자, 보안업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협회 홈페이지(www.kisia.or.kr)에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