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모빌리언스(공동대표 문정식·전수용)는 국내 최초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엠틱(M-Tic)' 오픈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온라인 휴대폰 결제고객 2만 명과 신규 가입 선착순 1만명 에게 훼미리마트 1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엠틱(M-Tic)은 휴대폰에 애플리케이션 또는 버추얼머신(VM)을 설치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를 실행시켜 손쉽게 결제하는 서비스로 결제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요금에 합산된다.
바코드에는 사용자의 인증정보가 들어 있으며,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매번 새로운 1회용 바코드를 생성시켜 사용하게 되는 것으로 온라인 휴대폰 소액결제를 바코드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에 적용시킨 시스템이다.
성인가입자는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아이폰, 일반 피쳐폰 등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마켓, 앱스토어에서 엠틱 검색 후 앱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일반폰의 경우 WINC '1080' 접속을 통해 VM을 다운받으면 된다. 현재 KT, SK텔레콤에서 사용가능하며, LG U+도 이달 내로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편의점 훼미리마트 전국 5천 여개 매장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커피전문점, 제과점,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사용처로 가맹점이 확대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