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기자] 온 가족이 모이기 쉽지 않은 요즘, 명절처럼 귀중한 시간도 드물다.
하지만 오랜만에 친척들과 만나면 막상 처음에는 서먹하기 쉬운 법. 이럴 때 거실에 있는 TV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 스마트TV의 큰 화면으로 게임을 하고 가족사진도 보다보면 서먹한 감정은 어느 새 사라질 지도 모른다.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중 추석 연휴에 활용할 만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한다.
모처럼 다가온 긴 연휴를 맞아 국내외로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있다.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중 ▲여행 준비의 모든 것은 말그대로 여행 준비를 위한 각종 자료를 망라해 놓은 TV 애플리케이션이다. 배낭여행, 산행, 자전거 여행으로 분류돼 있어 각자 계획하고 있는 여행의 종류에 맞게 꼼꼼이 준비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물론 여러 가지 사정이 여의치 않아 마음으로만 여행을 떠나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명절마다 하는 고스톱이 식상해졌다면 TV로 즐기는 윷놀이 게임은 어떨까.
스마트TV에서 ▲윷놀이 앱을 내려받으면 한국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틀린그림찾기나 ▲다이내믹 볼링도 가족이 함께 즐길 만한 게임 앱이다.
여느 때와 다름 없이 명절에도 아이들의 소란은 '뽀통령'으로 평정한다! 아이들에게 최고의 인기인 ▲뽀로로 애니메이션을 스마트TV 동영상으로 즐길 수도 있다. 또다른 애니메이션인 ▲꼬마버스타요도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캐릭터다.
대한민국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도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고품격 여행정보를 TV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숙소나 여행지의 일반적인 정보 외에 여행지의 문학적 배경, 추천 여행코스, 위치, 경비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한국이 추석에 송편을 먹는다면,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어떤 현지 음식이 유명할까.
각 국가의 전통 음식을 보여주는 ▲세계의 전통음식 애플리케이션은 식사 테이블을 기본 배경으로 해 각 국가의 전통 음식을 보여준다. TV 화면 안에 차려진 음식을 통해 여행지에서 먹어야 할 음식들을 확인해 볼 수도 있다.
싸이월드에서 사용하는 계정과 비밀번호를 미리 등록해 두면 접속할 때 번거로움 없이 자동로그인할 수 있다. 사랑하는 가족들의 일상을 큰 TV 화면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