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남기자] 롤스로이스 모터카스의 공식 수입 판매원인 롤스로이스 모터카스 서울이 29일 롤스로이스 '고스트 EWB(Ghost Extended Wheelbase)'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롤스로이스 모터카스 서울은 모두 6개 사양의 롤스로이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고스트EWB'에 장착된 6.6트윈 터보 V12 엔진은 최대 출력 567마력에 최고 시속 250km를 낸다. '고스트EWB'의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 시간)은 5초.
'고스트EWB'는 길이 5천569mm, 넓이 1천948mm, 높이 1천550mm로 뒷좌석 공간이 넓어졌으며, 차체는 요트의 라인을 본떠 매끄러우면서도 중후한 이미지를 살렸다.
후드 앞쪽에는 롤스로이스의 마스코트인 '100주년 기념 환희의 여신상'이 장착됐다.
뒷좌석에는 9.2인치 LCD 스크린을 구비했으며, 10채널 앰프와 16개의 스피커 등을 갖추는 등 오디오와 비디오 시스템이 보강됐다.
'고스트EWB'는 모든 노면 상황에서 안정감을 유지하기 위해 안티롤 스태블라이제이션(ARS), 다이내믹 브레이크 컨트롤,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과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 등의 다양한 전자장치도 적용됐다.
이 차량은 롤스로이스의 비스포크(Bespoke, 맞춤제작) 프로그램에 따라 수작업을 통해 제작된다.
롤스로이스 모터카스 서울 임성현 딜러대표는 "최근 롤스로이스의 중요한 시장으로 부상한 한국에 롤스로이스의 최신 모델인 '고스트EWB'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롤스로이스의 신형 모델 발표로 롤스로이스를 사랑하는 고객들은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고 말했다.
고스트 EWB 외장 색상은 12개가 있으며 국내 판매 가격은 5억3천만원(부가세 포함)부터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