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SK C&C(대표 정철길)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IT가 만드는 미래 스마트 세상의 이해와 대학 진학∙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IT특강을 진행한다.
SK C&C는 2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서현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강연을 한 데 이어 오는 11월 16일에는 서울영상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상대로 IT진로 특강을 실시한다.
서현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날 특강에선 'IT에서 찾은 나의 꿈 나의 미래'를 주제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컨설턴트, 비즈니스 분석가, 아키텍처 전문가 등 IT관련 직업을 소개하고 IT직종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특히 스마트 시대 개발 방법론으로 각광받고 있는 애자일(Agile) 방법론을 소개한다. 애자일 방법론은 단어의 의미처럼 개발 현장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요소기술을 민첩하게 적용∙변경하는 특성을 지닌다.
SK C&C는 오는 11월 21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성남지역 고교 30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고3 수험생 IT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트 세상'을 주제로 미래 IT 세상을 조명하고 대학 진학 등 IT 전문가로의 성장을 위한 진로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SK C&C 기술혁신센터 한문근 부장은 "스마트 융합시대, 다양한 산업을 넘나드는 IT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IT전공 지식 뿐 아니라 IT에 대한 끊임 없는 열정, 풍부한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식과 경험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