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철수 행보 따라 춤추는 안철수硏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나흘 연속 상승세 시총 1조 돌파...10.26 선거결과에 따라 주가 향방

[정진호기자] 안철수(사진 왼쪽)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10.26 서울시장 선거를 이틀 앞둔 24일 박원순 후보를 공식 지지한 가운데 안철수연구소가 가격제한 폭까지 상승하면 나흘 연속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24일 안철수연구소는 전날대비 1만3천원(14.94%) 오른 10만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안철수연구소의 시가총액은 1조14억원으로 단숨에 코스닥 시총 12위에 랭크됐다.

이날 안철수 원장은 서울시 안국빌딩에 위치한 박 후보의 사무실을 방문해 "멀리서나마 성원했고 응원차 방문했다"면서 "예전부터 생각했던 상식을 기반하고 모든 사람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 그런 판단을 기준으로 선택하시기를 바란다"고 박 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그동안 안 원장의 행보에 따라 등락을 거듭했던 안철수연구소 주식은 9월 초만 해도 3만원 중후반대를 기록했다.

그러나, 서울시장 단일화 이후 안 원장이 각종 여론 조사에서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를 제치고 유력한 대선 후보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요동 치기 시작했다.

지난 10일 이후 탄력을 받은 주가는 5만원대를 돌파하면서 내친김에 8만원까지 내 달렸고 이날 10만원 고지에 안착했다.

급기야 한국거래소는 지난 21일 안철수연구소에 대해 주가가 20일전 종가보다150%이상 상승했다는 이유로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결국 26일 서울시장 선거를 고비로 안철수연구소의 주가 향방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만약 안 원장이 지지를 선언한 박원수 후보가 서울 시장에 당선될 경우 내년 총선과 대선에서 '안철수 바람'이 지속돼 안철수연구소의 주가도 훈풍을 탈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 안철수연구소의 주가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사진 설명=24일 오후 안철수 원장이 박원순 후보의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지지선언을 한 후 두 사람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정진호기자 jhju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행보 따라 춤추는 안철수硏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