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리뷰]더 큰 '심장' 탑재한 캐논 '파워샷 S100'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하이엔드 카메라 'S 시리즈'…더 커진 1/1.7센서 채용

[박웅서기자] 캐논은 지난 9월 2011년 하반기 콤팩트 카메라 신제품 5종을 공개했다. 캐논은 '파워샷'과 '익서스' 등 두 가지 콤팩트 카메라 브랜드를 갖고 있다. 파워샷은 3종, 익서스는 2종이 새로 출시됐다.

파워샷은 캐논의 콤팩트 카메라 중 고사양을 갖춘 제품군이다. 파워샷 중에서도 가장 최상위급은 G 시리즈이지만, 올해는 출시되지 않았다.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파워샷 S100'이다. 'S100'은 G보다는 한단계 아래인 S 시리즈이지만 G와 동일한 '심장', 즉 같은 크기의 센서를 가졌다. 휴대성이라는 기존 장점에 최고급 성능까지 갖추게 된 셈이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S100'을 미리 사용해봤다.

◆1.7인치 CMOS 센서 탑재, GPS 등 새 기능 채용

파워샷 S95의 후속 기종인 S100은 캐논 콤팩트 카메라 중 G 시리즈에만 쓰이던 1천210만 화소 1/1.7인치 CMOS 센서를 채용했다.

1/1.7인치 센서는 기존 1/2.3센서보다 빛을 받아들이는 면적이 1.44배 넓어져 어두운 곳에서도 상대적으로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심도 표현도 용이하다.

영상처리엔진도 5세대 '디직5'로 향상됐다. 캐논에 따르면 디직5 엔진은 이전 세대인 디직4에 비해 노이즈 수준이 약 25%로 감소했다. 처리 속도도 6배 정도 빨라졌으며 화이트 밸런스 측정 기능도 향상됐다.

'GPS 기능'도 추가됐다. GPS 자동등록 기능을 켜 놓으면 전원을 꺼도 위치 정보를 계속해서 기록해준다.

노이즈 감소나 ND 필터, 액티브 프레임 대응 기능도 기존 모델 S95에는 없던 새 기능이다. 메뉴에서 고감도 ISO 사용시 노이즈 감소 수준을 ▲강 ▲표준 ▲약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ND 필터 기능을 사용하면 광량을 약 1/8 수준으로 줄여준다. 액티브 프레임 대응은 AF 프레임을 직접 이동시켜 초점을 맞추는 것을 말한다.

연사는 고속연사 HQ 사용시 최대 8매까지 촬영할 수 있다. 새로운 '인텔리전트 IS'(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은 카메라가 정지영상, 동영상 촬영의 각각의 상황을 자동으로 인식해 손떨림을 줄여준다.

동영상 기능은 1920x1080 24fps, 1920x720 30fps 등 고화질 촬영을 지원한다. 특히 화질은 소폭 떨어지지만 120fps의 빠른 속도로 촬영해 30fps 속도로 재생해주는 슬로우 모션 기능도 제공한다. fps는 초당 프레임 수를 말한다.

◆아날로그 감성 살린 컨트롤링…액정에서 과도한 표현은 아쉬워

S100은 전체적으로 DSLR에 쓰이는 도장 질감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와 함께 앞면 그립부에 세로로 손가락을 걸칠 수 있는 바를 더해 손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했다.

렌즈 겉부분엔 컨트롤 링을 탑재해 손으로 돌려가며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컨트롤 링을 이용하면 줌을 당기거나 조리개를 변경할 수 있다. 제품 뒷면의 펑션 키를 누르면 렌즈 컨트롤 링을 통해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다.

제품 윗쪽에는 내장형 플래시와 전원 버튼 및 줌 레버, 조작 다이얼이 위치해 있다. 가운데 부분엔 'GPS' 표시가 돼 있다. 조작 다이얼을 통해서는 오토 모드 외에 장면 모드,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i프레임 동영상 등과 각종 수동 설정 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뒷면에는 3인치 액정과 조작 다이얼 및 각종 메뉴 버튼이 장착됐다. 우측 상단은 고무 패킹을 통해 카메라를 손으로 잡을 때 엄지 손가락으로 받칠 수 있게 했다.

액정 화면은 46만 화소 3인치 TFT-LCD를 채용했다. 단, 채도가 다소 과도하게 표현되는 문제가 있었다. 동일한 사진을 카메라 액정과 PC 화면으로 비교해보면 카메라 액정쪽이 더 진득한 색감을 표현한다.

이럴 경우 PC로 옮겨서 확인하기 전까진 결과물에 대한 정확한 색감을 신뢰할 수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

S100의 크기는 98.9x59.8x26.7mm, 무게는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를 포함해 198g으로, S95와 비교했을 때 전체적으로 비슷한 수준이다. S100은 11월 말~12월 초 국내 발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미정.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뷰]더 큰 '심장' 탑재한 캐논 '파워샷 S100'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