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남기자] 지식경제부가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한-이탈리아 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이탈리아 경제개발부 주최로 개최된 이날 경제포럼은 지경부, 한국 무역협회, 수입업협회 등과 이탈리아 산업연합, 은행협회, 이탈리아 상의 등이 참가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이탈리아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양국 협력사업에 높은 관심을 가진 양국 기업인 350여명도 함께했다.
문재도 지경부 산업자원협력실장은 포럼 인사말에서 "복잡한 이탈리아 국내 상황에도 대규모 경제 사절단이 방한 것은 '어려울때 친구가 진짜 친구'라는 속담이 의미하듯 한국과 이탈리아가 친구 국가라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특히 중소·중견기업을 통해 산업발전을 달성한 이탈리아 발전모델을 우리나라가 적극 벤치마킹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포럼을 통해 양국 기업들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양국은 이번 포럼 후속조치와 '2012여수엑스포', '2015밀라노엑스포' 등을 통해 양국 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 포스코와 대우는 이탈리아 마르세가글리아그룹과 철강분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