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대전, 광주 지역의 보안전문가 육성을 위한 관·산·학 연계 지역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턴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달부터 2012년 1월까지 총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이글루시큐리티는 대전·광주 지역의 4개 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인턴 사원을 모집했다. 이들은 대전·광주 통합전산센터에서의 보안 실무교육 및 현장체험, 이글루시큐리티 본사 관제센터 견학 등으로 구성된 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현재 대전대, 우송정보대, 대덕대, 목포대에서 각각 1명씩 선발된 4명의 학생들이 인턴 연수를 받고 있다. 선발된 인턴 사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통합보안관제 사업 및 사이버위협분석 사업으로 구분된 커리큘럼으로 연수를 받고 중간 평가를 받게 된다.
보안관제 부문에서는 웹해킹 및 디도스(DDoS) 공격 대응방안을 비롯한 현장 체험 및 근무지원 등을 통한 교육을 받게 되며, 보안 분석 부문에서는 시스템 및 네트워크 해킹 분석 및 대응방안과 현장 체험을 겸하게 된다.
지난 10월 말 보안관제 전문업체로 지정된 이글루시큐리티는 앞으로 산∙학 협력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여 보안관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