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전파진흥협회 등 비영리법인에 대한 전사적자원관리(ERP) 구축을 완료한 데 이어, 최근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창업진흥원 등 주요 공공기관에 잇따라 ERP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전파의 효율적 관리, 방송통신전파의 산업진흥 및 기금운용 등 업무확대에 대비한 업무처리 효율화 및 시스템 안전성 제고를 위해 영림원소프트랩 ERP 'K.System ver.5 Genuine'으로 재구축한다.
'K.System ver.5 Genuine'의 공공버전은 영림원소프트랩이 서울시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사업예산을 기반으로 하는 공공 및 비영리 법인의 특성이 반영돼 있다.
창업진흥원은 영림원소프트랩 ERP를 통해 행정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개별시스템의 수기 업무처리에 따른 업무 누수 및 증가하는 사업관리 업무와 행정 업무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인사·급여, 재정, 경영정보의 통합 및 은행연계를 통해 사업별 예산, 지출, 수입의 자금관리의 투명성과 자료의 정합성이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팀 김경욱 상무는 "공공 및 지방공기업 및 비영리법인을 대상으로 12월 초 세미나·사례발표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향후 시스템의 전문화를 통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공공부문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