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인메모리 컴퓨팅 플랫폼 'SAP 하나(HANA)'를 탑재한 신규 솔루션 'SAP 스마트 미터 어낼러틱스(SAP Smart Meter Analytics)'와 'SAP CO-PA 액셀러레이터(SAP CO-PA Accelerator)' 소프트웨어를 29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사용자에게 빅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해 방대한 양의 정보를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분석·계획·예측·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한다.이는 유연성이 부족하고, 순차적이며 많은 시간이 걸리던 전통적 접근방식과 대조된다는 설명이다.
기업들은 'SAP 스마트 미터 어낼러틱스'를 사용해 방대한 데이터를 강력한 인사이트로 즉시 변환시켜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스마트 미터 데이터에 실시간 접근해 부정사용을 탐지하고 부하를 예측할 수 있다. 전력사용 패턴에 맞는 새로운 요금 체계도 설계할 수 있다.
형원준 SAP 코리아 대표는 "IT 업계는 최근 근본적인 변화와 완전히 새로운 업무 방식을 경험하고 있다"며 "'SAP 하나'는 업무 중단 없이 기존의 복잡한 계층을 단순화시키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궁극적으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