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티베로(대표 문진일)는 최근 '경기도 광주시 도시지역 광역교통정보 기반확충사업'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를 공급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광주시가 교통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 주요도로와 연계되는 인근지역의 실시간 교통수집·가공·분석체계 및 교통정보 제공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티베로는 광주시에 데이터 저장·조회, 응용 프로그램 지원 및 DB 관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정형화된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가 혼재될 수 있는 최근 DB 추세에 맞추어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관리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관리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문진일 티베로 대표는 "자사는 이번 경기도 광주시를 비롯해 다수의 공공분야 교통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 성공적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관련 DBMS 시장을 주도해 왔다"며, "이번 공공부분에 이어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국산 DBMS 제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제품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베로는 국토해양부의 수도권 동남권역 광역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비롯하여 구미시, 의정부시, 군포시, 의왕시, 남양주시, 용인시 등 10여 지방자치단체의 교통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도 '티베로'를 공급한 바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