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권영수)가 11일 편광안경방식(FPR, Film Patterned Retarder) 3D 모니터로 중국 내 IT 전문 포털 사이트인 ZOL.COM(중관촌온라인, WWW.ZOL.COM)이 수여하는 '2011년 최고의 3D 모니터상'을 수상했다.
LG디스플레이의 FPR 3D 모니터는 이번 평가에서 '밝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해 게임이나 영상을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볍고 편안한 안경으로 부담 없이 3D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주목받았다.
ZOL.COM 관계자는 "FPR 3D 모니터를 통해, 소비자들은 안경에 대한 부담 없이 생생한 입체감의 3D 게임을 즐길 수 있다"며 "e-스포츠가 정식 스포츠 종목으로 지정된 온라인 게임 강국 중국에서 FPR 3D 모니터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9월 중국 베이징에서 3D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중국의 PC방인 아이 카페(I-cafe)를 대상으로 FPR 3D 마케팅에 나서는 등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IT 프로모션담당 박경화 상무는 "내년에는 중국 내 대형 게임사와 12년 온오프라인 상에서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 활동을 하는 것도 계획중"이라며 "누구나 편안하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FPR 3D 모니터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ZOL.COM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 전문 그룹 CBS인터랙티브 계열 사이트 중 하나로, 일평균 방문자가 6천300만명에 이른다. 중국 내에서는 유일하게 제품을 테스트하는 전문 평가기관을 갖추고 있어 IT 제품을 공식적으로 평가하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