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는 아파치 하두프의 핵심 개발자이자 현업 사용자이다. 야후는 하두프 플랫폼을 비즈니스분야에 활용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는데, 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전담부서를 분사한 것. 야후 하두프는 4만2천개의 서버와 7억명의 개인사용자가 만들어내는 데이터를 분산처리하면서 그 능력을 입증해왔다.
벤치마크캐피탈은 아파치 하두프 플랫폼을 더욱 개선하고 비즈니스 영역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 도전하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호튼웍스의 목표는 아파치 하두프가 대중화 되기 위해 풀어야 할 현실공간의 기술과 지식의 부재의 격차를 줄이는 데 있다.
호튼웍스는 이를 위해 기술과 비즈니스 관점에서 풀어가고 있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아파치 하두프의 쉬운 설치와 이용,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파치 하두프 활성화와 통합, 확장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새로운 사업기회나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며, 이를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 빅데이터 정보를 계속 지원할 수 있도록 정보 가입서비스나 트레이닝, 개발자인증, 시스템통합 등을 벤더사들에게 제공한다.
호튼웍스는 아파치 하두프가 시장에서 보다 쉽게 통합되고 확장되며, 이용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물이 호튼웍스 데이타 플랫폼(Hortonworks Data Platform)이다. 호튼웍스 데이타 플랫폼은 완벽한 오픈소스 기반으로 아파치 하두프를 견고하게 통합하고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호튼웍스는 전문가 지원, 훈련,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 등을 기업들에게 제공하며 솔루션 업체나 서비스 업체와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체결해 견고한 하두프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