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 C&C, 탈(脫) IT서비스 공식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2년은 해외시장 개척과 비 IT서비스화 원년"

[김관용기자] SK C&C가 '탈 IT서비스'를 공식 선언했다.

이는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계열 IT서비스 회사에 대한 규제와 경쟁 심화에 따른 신성장 동력 확보 차원의 전략으로 풀이돼 주목된다.

SK C&C(대표 정철길)는 12일 신년 사업계획을 확정짓고 2012년을 해외시장 개척과 비 IT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SK C&C는 2012년 4대 전략적 실천 방안으로 ▲비 IT서비스를 포함한 신성장사업과 글로벌 시장 중심의 성장저변 확대 ▲기존 IT서비스 사업의 사업구조·수익구조 혁신 ▲자율적 성과 드라이브를 위한 사람과 문화의 혁신 ▲상생과 행복나눔을 통한 사회적 기여 확산을 제시했다.

해외사업의 경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엔지니어링을 아우르는 패키지형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 중 m-커머스 사업은 북미와 유럽, 아시아 주요국으로 시장을 넓히는 한편 근거리무선통신 유심(NFC USIM) 기술 등과 연계해 새로운 모바일 사업 분야도 만들어갈 예정이다.

SK C&C는 또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스마트 그리드, 그린IT 영역에서도 새로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SK엔카 인수를 통한 'B2B2C 마켓 플레이스' 진출과 같은 비 IT영역에서도 성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SK C&C는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 자율경영과 현장경영을 정착시킴으로써 성과를 극대화 해 나갈 것"이라며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함께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SK식 지속가능 동반성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탈(脫) IT서비스 공식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