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지난 18일 공정거래위원회 별관에서 열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수여식'에서 CCM 인증서를 취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기업을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해주는 제도다.
신도리코는 작년 한해 각 부서별로 실행지침서와 운영매뉴얼을 배포하고 서비스를 재정립하는 등 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했다. 또 작년 5월 업계 최초로 QR코드 고객서비스를 실시하고 CS부문 직원들이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에 응시해 고객서비스에 대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이번 수상은 특히 소비재(B2C) 시장에서 강조되던 고객 서비스를 기업대상(B2B) 시장에서 실행함으로써 고객중심경영의 모범 사례를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도리코 이철우 홍보실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글로벌 표준 수준에 오른 신도리코의 고객서비스를 잘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인력과 품질에 전문성을 더해 전 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고객지향 서비스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도리코는 CCM 인증 획득을 기념해 오는 2월29일까지 A3 복합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LED 모니터를 증정하는 고객 감사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