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경부, 한·호주 자원협력위원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물자원 투자 진출·LNG 도입 확대노력 합의…그린에너지분야 등 공동 추진

[정수남기자] 지식경제부와 호주 자원에너지관광부가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26차 한-호주 자원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 한국 측은 문재도 지식경제부 산업자원협력실장을 수석대표로 광물공사, 석유공사, 가스공사, 에너지관리공단, 대우조선해양 등 17개 기관에서 30여명이 참석했다.

호주 측은 타니아 콘스태블 자원에너지관광부 자원실장을 수석대표로 쉐브론, BHP, 리오틴토, 우드사이드 등 19개 기관 33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국은 자국의 에너지·자원 수급 동향과 전망, 에너지 정책, 투자제도 등을 소개하고, 광물자원·석유가스·우라늄·에너지효율·탄소배출저감과 신재생에너지 등의 세부 의제에 대한 현안과 관심 사항을 협의했다.

양국은 유연탄, 우라늄 등 호주내 광물자원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 기업의 투자진출 확대와 천연가스(LNG) 국내 도입 확대, 신규 해상광구 참여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양국은 또 청정에너지와 그린에너지 분야의 공동연구 사업, 그린에너지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교환·교류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양국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양국의 배출권거래제(2015년 도입예정), 투자방향 등의 정보교류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대한 상호이해를 제고하고 협력방안을 강구키로 했다.

한편, 한·호주 자원委는 에너지-자원 분야의 양국 협력강화와 교역-투자 확대를 위한 정부 간 공식 협력채널로 지난 1980년 이후 정례적으로 열리고 있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경부, 한·호주 자원협력위원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