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22일 이탈리아 소비자단체가 진행한 드럼세탁기 성능평가에서 2회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이탈리아 소비자단체 '알트로콘수모'는 올해 상반기 세탁기 성능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081TD)는 종합 점수 65점으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제품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LG 드럼세탁기는 특히 세탁 및 탈수 성능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기본에 충실한 제품임을 입증했다.
LG전자 드럼세탁기는 올해 1월 호주, 슬로베니아의 소비자 기관에서 실시한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 해에도 영국, 독일, 프랑스, 스웨덴, 체코, 스웨덴, 핀란드 등 다수의 유럽국가 소비자 기관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 조성진 부사장은 "유럽은 현지 업체가 매우 강한 시장이나 기본 성능에 충실한 LG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며 "작년 폴란드 생산라인 신설에 이어 지속적인 투자로 핵심 역량을 강화해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및 소비재의 성능평가를 실시해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결과를 발표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