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갤럭시노트 적용 펜 기술' 와콤, 새 펜 태블릿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튜어스5' 출시…펜 기능 및 멀티터치 기능 지원

[박웅서기자] 와콤이 새로운 펜 태블릿을 출시했다. 펜 태블릿은 컴퓨터에 그림을 그리는 등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입력기기를 말한다.

와콤의 정밀한 펜 입력 기술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슬레이트7 등의 제품에 채용돼 화제가 된 바 있다. iOS에서는 뱀부 페이퍼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돼 있다.

6일 한국와콤(대표 서석건)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새로운 펜 태블릿 '인튜어스5'를 선보였다.

새로운 '인튜어스5'는 펜과 멀티터치 모두를 지원하는 'PTH-450/650/850' 모델과 펜만 지원하는 'PTK-450/650' 모델 등 모두 5종이다.

한국와콤 마케팅팀 성상희 차장은 "인튜어스5는 편안함과 정밀함, 생산성을 추구하는 제품"이라며 "프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와콤 펜 기술 외 새로운 멀티터치 기술도 탑재

와콤 펜 태블릿의 시장 타깃은 '크리에이티브 프로'들이다. 사진작가, 디자이너, 아티스트, 애니메이션 및 웹 만화가, 그래픽 디자인, 특수효과, 웹 광고, 패션, 건축 디자인 등의 분야 종사자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와콤의 펜 압력 기술과 펜 기울기 감지 기능을 결합한 '인튜어스5'는 직관적인 멀티터치와 '익스프레스 뷰' 디스플레이 기능, 무선 기능 등을 통해 안정감 있는 작업 환경을 확보해 준다.

인튜어스 그립 펜은 2,048 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과 60도 펜 기울기 기능을 갖췄다. 이는 다양한 저작 소프트웨어들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도 있다. 그립 펜 위쪽에는 지우개와 단축기를 지정할 수 있는 사이드 버튼이 장착돼 있다.

신제품에는 펜 입력 기능 외에 새로운 멀티터치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멀티터치를 통해 화면 확대 및 스크롤, 이미지 자료 회전 등의 조작을 할 수 있다.

또한 윈도PC나 맥은 물론 어도비 포토샵 등 특정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보다 편리한 사용자 설정을 돕는다. 예컨대 특별한 명령어와 키보드 단축기를 멀티터치 제스처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총 16개까지 제스처를 정해놓을 수 있다.

인튜어스5에는 6~8개의 사용자 설정 익스프레스 키와 터치링도 탑재됐다. 익스프레스키에는 자신이 자주 쓰는 단축키를 입력해 두고 손가락으로 눌러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터치링을 통해서는 4가지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키는 새로운 헤드 업 디스플레이(HUD) 기능으로 구현된 '익스프레스 뷰'를 탑재했다. 실제 익스프레스키 쪽으로 손가락을 가져가면 컴퓨터 스크린에 단축키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 단축키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성 차장은 "익스프레스 뷰 기능은 사용자가 자신의 작업물에서 시선을 떼지 않고 작업 과정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작업 흐름과 생산성은 높이고 컴퓨터 키보드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별도 판매되는 무선 액세서리 키트도 사용 가능하다. 이 키트는 인튜어스5 모든 모델 및 뱀부 3세대 모델과 호환이 가능하다. 이 키트는 한번 충전시 6시간에서 최대 1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서석건 한국와콤 대표는 "인류 최고 발명품인 종이 수요가 줄고 있고 앞으로 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자펜을 사용한 태블릿은 현재 게임, 의료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노트 적용 펜 기술' 와콤, 새 펜 태블릿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