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톡에 게임 뜬다는데…위메이드 어떤 게임 들어가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오스 앤 디펜스', '바이킹 크래프트', '리듬스캔들'

[이부연기자] 위메이드가 제2의 징가를 꿈꾸며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출시한다.

징가는 페이스북과 연동된 게임을 제공해 전세계 9억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지난해 매출 1조원을 달성한 미국 게임 업체. 페이스북은 징가에 이용자를 연결해주고, 징가는 페이스북의 매출의 15% 가량을 차지하면서 윈윈하는 사업모델을 만들었다.

위메이드 역시 징가와 같이 카카오톡과 연합,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달 말 사용자가 4천200만명에 이르며 모바일 메신저나 SNS를 합해도 순방문자나 체류시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비춰보면 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은 카카오톡 내 게임 전용 인터페이스인 '카카오톡게임센터'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신작 게임 3종은 실시간 전략게임 '카오스 앤 디펜스', 3세대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바이킹 크래프트', 3D 댄스게임 '리듬스캔들'.

◆ 남궁훈 대표도 반한 '바이킹아일랜드'

남궁훈 위메이드 대표는 이 게임을 보고 나서 '되겠다' 싶었다고 했다. '바이킹 아일랜드'는 기본적으로 다른 소셜네트워크게임과 비슷하다. 그러나 경우 단순히 성장 육성만 하는게 아니라 개인 캐릭터가 있고 이 캐릭터를 통해 다중접속적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성이다. 또한 3D그래픽으로 레벨업, 퀘스트, 스킬 향상, 아이템 수집 등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 모바일형 스타크래프트 '카오스&디펜스'

카카오톡 게임센터에 들어가는 또 하나의 게임은 '카오스&디펜스'다. 이 게임은 최근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빠른 시간에 1위로 올라선 리그오브레전드나 게임의 고전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여러 캐릭터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스릴감을 느낄 수 있게 제작됐다.

◆ 터치감 살린 3D 게임 '리듬스캔들'

스마트폰의 최장점인 '터치감'을 이용해 쉽게 리듬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이다. 최대 4명까지 실시간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한 이 게임은 위치기반기능을 넣어서 소셜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 제 2의 징가 되나?

징가의 대표적인 게임은 '씨티빌'이다. 이 외에도 팜빌, 텍사스홀뎀포커도 유명한데, 이들의 특징은 모두 작물을 기르고 수확해 점수를 얻는 이른바 '팜류'의 게임이라는 것이다. 이들을 벤치마킹해 국내에서도 룰더스카이, 타이니팜 등 게임이 생겨났고, 현재 이들이 모바일 게임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 오엠지팝이 만든 '드로우썸딩(Draw somethin)'이라는 게임이 징가 '씨티빌'의 아성을 무너뜨리면서 모바일 게임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징가는 오엠지팝을 지난달 인수했다.

남궁훈 위메이드 대표는 "우리가 이번에 출시하는 게임들은 기존 게임들의 소셜적인 요소가 주는 아쉬움 등을 보완해 만들었다"면서 "초기에는 전형적인 틀을 따르지만 어느정도 레벨이 되면 지루하지 않게 하는 등 웰메이드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톡에 게임 뜬다는데…위메이드 어떤 게임 들어가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