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주기자] 아날로그 방송의 디지털전환 정부지원을 신청하기 위해 우체국까지 직접 가지 않아도 온라인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정부지원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금년 1월부터 정부지원 대상이 된 아날로그 TV방송 직접수신 일반가구(노인과 장애인 포함)에 대해서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해 정부지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18일부터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개시한다.
지원대상자가 온라인으로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신청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해서 지원대상여부 확인 및 자가부담금 결제절차를 거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정부는 올해 12월 31일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될 경우 아날로그 TV만 보유하고 안테나를 통해 TV를 시청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저소득층, 만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일반가구로 구분해 저소득층은 최대 19만원까지, 노인․장애인은 최대 13만원까지, 일반가구는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민원24(1588-2188)에, 정부지원대상 여부와 지원내용은 디지털방송콜센터(124)에 문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