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여름철 피부관리, 클렌징이 관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홍미경기자]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피부에는 적신호가 켜졌다. 급격히 올라간 기온탓에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지친 피부는 생기를 잃어 쉽게 노화되기 때문. 이로 인해 화장품 업계에서는 예년보다 이른 5월중순 여름시즌 출시하는 수분 제품들을 발빠르게 내놓고 있다. 하지만 수분이나 영양을 보충하는 일보다는 하루종일 피지와 오염물질 그리고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를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클렌징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입큰의 브랜드 매니저는 "여름은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땀 등으로 인해 피부 표면과 모공 등에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에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지만 오히려 과한 클렌징은 피부 표면을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건조함까지 유발할 수 있다"며 "피부를 생기 넘치기 가꾸기 위해서는 클렌징 전용도구를 사용하거나 그날의 메이크업이나 피부 상태에 따라 클렌저를 다르게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도구일체형 클렌징 제품으로 똑똑하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세안 전용 스마트 뷰티 기기가 등장했다. 이 클렌징 뷰티 기기는 짧은 시간 동안 손보다 더 꼼꼼하게 숨어있는 더러움까지 제거해줘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넬화장품의 입큰(IPKN)은 최근 진동 파운데이션에 이어 진동 클렌저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진동클렌저 '식스티-원'은 분당 1만 2천번의 미세 솜털 진동으로 피부 구석구석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또한 탈부착 가능한 초저자극 미세 브러쉬가 장착되어 있어 딥 클렌징은 물론 마사지 효과까지 전달한다고. 함께 구성된 입큰 식스티-원 버블 클렌저는 바다 속 수분저장고인 씨 히아루로닉 애시드와 이모르뗄, 감국추출물 등 32여가지 천연 유래 식물 성분을 함유해 세안후에도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청담동 뷰티로 잘 알려진 조성아 원장은 여름을 맞이해 '레몬에너지 클렌징'을 선보였다. 조성아 원장이 직접 설계한 전용 도구가 손이 잘 닿지 않는 얼굴의 굴곡과 후미진 곳까지 골고루 세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로레알 파리가 국내 론칭한 '고 클린(GO CLEAN) 스크럽 폼'은 500개의 실리콘 브러쉬가 장착된 부드러운 젤리패드가 제품 구성에 포함돼 있어 풍부한 거품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관리해준다.

전용 클렌저로 비비크림 과 자외선 차단제를 말끔하게

여름철 한 듯 안 한 듯 생얼 메이크업의 경우 자외선 차단제나 BB크림만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은 워터프루프 성분의 실리콘 제형이 주를 이뤄 단순 클렌징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는 경험을 겪은 여성들도 있다. 특히 실리콘 제형은 물에 대한 반발력이 크기 때문에 뷰티 전문가들은 실리콘 베이스가 함유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차앤박 화장품의 '클렌징 퍼펙타'는 실리콘 베이스를 함유한 BB크림과 썬크림 전용의 젤 타입 세안제로 BB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의 잔여물을 말끔히 제거해 준다.오일프리 제품으로 기존 클렌저 보다 사용감이 가볍고 산뜻하며 특히 차앤박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CNP 진정 복합체(Anti-Irritant Complex)가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없다. 스킨79의 '스킨79 BB클렌저'는 BB크림 전용 클렌저로 BB크림은 물론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까지 한번에 케어 해준다.

피부자극은 최소화 시키고 수분은 지켜주는 순한 클렌저

초여름 더위와 번들거림으로 자주 세안을 하다 보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과도한 클렌징은 피부 자극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모공을 넓힐 수도 있다. 또한 피부 표면의 피지막이 벗겨지고 보습 인자를 뺏을 수 있다. 이럴 때는 순하게 피부노폐물을 제거하고 세안 후에는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워터타입 세안제에 도전해보자.

뉴트로지나의 '딥 클린 메이크업 클렌징 워터'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지워주는 것은 물론 색조 화장까지 말끔히 씻어준다. 또한 오일 프리와 알코올 프리 제품으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벤느의 '로씨옹 미셀레르'는 피부 진정 효과의 아벤느 온천수를 함유한 클렌징 워터다. 화장 솜에 적당량을 적셔 피부 결을 따라 닦아내면 끝나는 간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름철 피부관리, 클렌징이 관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