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연기자] 일본 모바일 소셜 게임 기업 GREE(그리)가 24일 전세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임 이용자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모바일 소셜 게이밍 네트워크인 'GREE platform(그리플랫폼)'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그리플랫폼'은 개발자들의 프리투플레이(free-to-play, 부분유료화) 게임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한다. 2012년 9월까지 6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과 14개의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그리의 에단 파셋(Ethan Fassett) 제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그리플랫폼'은 개발자들이 보다 집약적인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스위트를 통해 소셜 게임 이용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면서 "왕성한 게임 다운로드를 유도해 고객유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하는 소셜 바이럴 툴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리플랫폼'은 전세계 개발자들과 이용자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고안됐다"면서 "우리는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전세계의 게이머들에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소셜 기능들이 채택돼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혁신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출시된 보다 새롭고 가벼워진 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리더보드 (Leaderboards) 및 업적달성(Achievements)과 같은 일반적인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뿐만 아니라, 초대(Invite), 리퀘스트(Request), 공유(Share) 등과 같은 다양한 소셜 기능들을 활용, 개발자와 플레이어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