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전세계 소기업 및 신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해 글로벌 공모전 '작은 것의 힘: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기업가'를 개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는 SAP 창사 40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전세계 사회적 기업들의 혁신 솔루션을 발굴하여 자금을 지원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아쇼카 체인지메이커스는'와 협력해 진행한다.SAP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가진 소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신흥 또는 기존 시장의 기업가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오는 9월 5일까지 제안하면 된다. 참가자들이 제안한 솔루션은 ▲혁신 ▲사회적 영향 ▲지속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 받게 된다.
최종 4명의 수상자에게 각 1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사파이어 나우' 콘퍼런스에서 SAP 임원, 고객들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프로모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사파이어 나우 행사'에서 발표된다.
에릭 뒤포 SAP 사장은 "소기업과 기업가들은 전세계가 필요로 하는 혁신과 고용창출을 주도할 능력을 지녔다"며 "이에 SAP는 더 나은 세상과 삶을 위해 소기업과 기업가들을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사이트(www.changemakers.com/powerofsmall)를 참조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