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1일 글로벌 모바일광고플랫폼사인 탭조이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로 T스토어는 축적한 서비스 경험 및 모바일 생태계 기반과 전세계 6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탭조이의 글로벌 플랫폼을 연계한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과 국내외 개발사 지원, 해외 공동사업 발굴 등 포괄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SK플래닛은 해외 유수 앱의 국내 유치를 확대해 마켓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한편, 국내 앱 개발사들에게도 선진화된 보상 광고 플랫폼을 통해 새 수익원 확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탭조이는 사용자 보상기반 광고 플랫폼 및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T스토어와의 제휴를 계기로 국내 모바일 사용자, 개발사, 광고주 등을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모바일 보상광고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 시청, 서비스 구독, 앱 설치 등 광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상화폐나 프리미엄 콘텐츠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SK플래닛 박정민 T스토어 사업부장은 "이번 제휴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와 광고 시장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네트워크를 연계한 협력과 지원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