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외수 "싸울땐 꼭 이겨랴" 안철수 "명심하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철수-이외수, '어깨동무'하고 함박 웃음

[정미하기자]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가 18일 강원도 화천군 감성마을에 위치한 '이외수 문학관'에서 소설가 이외수 씨를 만나 20여 분간 환담을 나눴다.

팔로워가 무려 148만 명에 달하는 '트위터 대통령' 이 작가는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물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도 만난 적이 있어 이날 두 사람의 만남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 작가는 안 후보와의 비공개 환담 직후 '안 후보에게 어떤 조언을 해줬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안 후보는 바둑의 고수라고 알고 있다"고 운을 뗀 뒤 "일단 싸울 때는 이창호 식으로 싸우든 이세돌 식으로 싸우든 이기는 모습을, 승률이 높은 모습을 보여달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 작가는 또 "국민은 불의나 부정에 대해서는 물러서지 않고 싸워주기를 기대한다"며 "불의나 부정이 드러났는데도 불구하고 물러서거나 묵과해버리는 데 대해 국민들이 불만스러워한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

'지지후보를 정했느냐'는 질문에 "막판에 결정할 것"이라고 답한 이 작가는 '박근혜·문재인·안철수 후보를 비교해 달라'는 질문에는 "다들 소신이 있으시고 그만큼 국민의 지지를 받는 분이기 때문에 갖추고 있는 것도 상당하다고 생각한다"며 "국민들이 잘 판단하실 것"이라고 즉답을 피했다.

이어 이 작가는 "저 같은 경우는 우리의 역사나 문화에 대해 특히 문화적 잠재력에 대해 잘 파악하고 계시고 가치를 인정해주는 분께 마음이 기울어질 수밖에 없다"고 했다.

기자들과 이 작가와의 짦은 문답이 끝날 무렵 모습을 드러낸 안 후보는 방명록에 "'벽오금학도' 이후 계속 뵙고 싶었습니다. 맞팔도 감사드립니다. ^^"라고 썼다. 지난 15일 개인 트위터를 시작한 안 후보는 이 작가를 가장 먼저 팔로우했다.

이후 안 후보는 이 작가와 함께 '이외수 문학관'을 둘러봤다. 이 작가는 자신이 수묵화로 그린 물고기 그림에 대해 설명을 해줬다.

그 중에서도 이 작가는 "영전이나 승진, 등청을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선물할 떼 쏘가리를…"이라며 "대선 후보들께 사실 한점씩 쳐서 드려야하는데"라고 웃어보였다.

특히 이날 관심사는 이 작가가 안 후보와 어떤 모습으로 사진을 찍을까였는데 두 사람은 어깨동무를 하고 '이외수 문학관' 현판 앞에서 포즈를 취했다.

이런 세간의 관심을 인지했는지 이 작가는 사진 촬영 직전 "어깨동무를 하겠습니다"며 "여기서 얼마나 웃으면서 사진을 찍는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이라고 농을 던지기도 했다.

기념사진 촬영 이후 이 작가는 '안 후보에게 응원의 말 한마디를 부탁한다'는 기자들의 요청에 안 후보가 바둑 고수라는 사실을 다시 언급하며 "이미 수 읽기가 다 돼있다고 생각한다"며 "싸움이나 전략도 다른 후보에 비해 출중하리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이 작가는 "어느 후보든지 국민을 대변하고 대신한다고 생각해서 일단 싸우실 땐 반드시 이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안철수 후보는 "명심하겠다"고 답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외수 "싸울땐 꼭 이겨랴" 안철수 "명심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