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S 윈도폰8 베일 벗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희권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신 모바일 플랫폼인 윈도폰8을 2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더넥스트웹 등 주요외신에 따르면, MS는 이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윈도폰8 발표행사를 갖고 다양한 윈도폰8 제품을 선보였다.

MS는 윈도폰8 특장점을 앞서 공개한 바 있기 때문에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툴과 가용성 측면에 초점을 맞춰 윈도폰8을 설명했다.

MS는 윈도폰8 스마트폰을 11월부터 통신사를 통해 전세계에 공급한다.

테리 미어슨 MS 윈도폰 부문 부사장은 "윈도폰8은 세상에서 개인 쓰임새에 가장 잘 부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고 말했다. 그는 시작화면에 사진이나 영상, 문자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타일형태의 아이콘 기능 '라이브타일'을 그 사례로 설명했다.

윈도폰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나 앱, 음악, 게임, 사진 등을 라이브타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들 아이콘에 새로운 정보가 수신될 경우 그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윈도폰8은 소셜그룹을 만들 수 있는 룸(Room) 기능과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휴대폰을 빌려줄 수 있는 키즈코너(Kids' Corner) 기능, 연락처에 통합한 스카이프 기능을 새롭게 담고 있다.

윈도폰8 스마트폰은 통신사 대리점을 통해서 판매되지만 MS 스토어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T모바일USA는 HTC 윈도폰8X 16GB모델을 11월14일부터 149.99달러에 판매한다. 버라이즌은 노키아 루미아 822 모델을 99.99달러에 판매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윈도폰8 베일 벗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