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미기자] 옥션은 전국 150개 지점을 가진 렌터카 업체 AJ렌터카와 손잡고 렌터카 전문관 '부르릉'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부르릉'은 AJ렌터카 회원과 동일하게 상시 30% 할인된 비용으로 자동차를 렌트할 수 있는 전문관으로 예약금 전액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여기에 차량 렌트시 결제 금액의 0.5%가 옥션 포인트로 적립돼 옥션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단기렌탈, 장기렌탈, 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1개월 이내의 단기렌탈 시 원하는 차종과 지점을 선택해 온라인 예약 및 결제를 하면 바로 지정된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장기 대여의 경우 옥션을 통해 온라인 견적 의뢰 및 예약금 결제를 하면 AJ렌터카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차량 대여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리스는 자영업자 또는 개인사업체 운영자(AJ렌터카 대여기준에 합당한 자, 신용등급 7등급 이하)에게만 한정되는 서비스로, 라보, 다마스 등 소형 화물 전 차종을 대여할 수 있다.
옥션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14일까지 진행되는 '가을여행! 옥션 렌터카가 쏜다' 이벤트에서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여행을 하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숙소와 렌터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10 Days 반값할인'도 실시한다. 내륙지역 렌터카 예약시에는 반값에 예약할 수 있으며, 제주 지역은 최대 75% 할인 받을 수 있다.
옥션 자동차팀 김아연 팀장은 "구입보다 빌려 쓰는 렌탈 문화가 불황과 맞물려 확산되면서 온라인을 통해 쉽게 예약 가능하고 차량 점검 및 정비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렌터카 서비스가 모객력이 높은 오픈마켓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국내 렌터카 시장은 작년 1조6천 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연평균 12.7% 성장하고 있다. 저렴한 연료(LPG)를 사용할 수 있고, 보험료, 세금, 차량 구매 등 월 이용의 부담이 없어 경기 불황과 맞물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