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넥슨코리아가 박지성이 뒤는 퀸즈파크레인저스(이하 QPR0에 이어 기성용의 스완지시티와도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넥슨코리아와 스완지시티는 지난 4일 영국 웨일즈 스완즈시티에 위치한 홈구장인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후원 계약 체결 조인식을 가졌다. 같은 날 진행된 첼시와의 EPL 경기를 통해 피파온라인3 브랜드를 스완지 홈구장 전광판에 최초로 노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넥슨코리아는 2012-2013 시즌 동안 스완지시티의 공식 후원사로 게임 부분 내 독점적인 마케팅 권리를 갖게 된다. 홈구장에 피파온라인3 브랜드를 노출하는 한편 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3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코리아 이정헌 실장은 "국가대표로 맹활약 중인 미드필더 기성용 선수가 뛰고 있는 스완지시티를 후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EPL 클럽 후원을 포함해 피파온라인3가 게이머 분들께 축구 그 자체로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완지시티는 영국 웨일즈를 연고로 1912년 창단해 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유서 깊은 명문 구단이다. 지난 2011~12시즌 웨일즈 팀 최초로 EPL에 입성, 리그 11위에 오르며 1부 리그로 승격된 팀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최근 한국의 국가대표 미드필더 기성용을 영입했으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전설급 선수이자 감독인 미카엘 라우드럽이 지휘봉을 잡고 있다.
한편 넥슨코리아는 지난 9월 피파온라인3 홍보 모델이기도 한 박지성이 주장으로 뛰고 있는 QPR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넥슨코리아는 조만간 스완지시티의 기성용과 QPR 박지성이 한 그라운드 위에서 만나는 EPL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전할 수 있는 특별한 클럽투어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