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리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18대 대선 후보자 등록 마감과 함께 본격적인 대선 레이스가 시작되면서 네이트 대선특집페이지를 28일 후보자 중심으로 새롭게 개편했다.
대선 특집 페이지에서는 '후보자별 타임라인'을 통해 후보자의 실시간 이슈를 후보별, 시간대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의 트위터 내용, 각 후보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의 트위터 내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SNS 일간 점유율'을 통해 SNS상에서 언급이 많이된 대선 후보도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언론사별 여론 조사, 대선 이슈별 뉴스 제공하는 등 대선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후보자 중심으로 페이지가 구성됐다. 원하는 후보의 탭을 클릭할 경우 후보자 별로 정보와 이슈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선거 운동 기간 동안 각 후보자 페이지에서는 뉴스·영상·포토 정보와 함께 SNS·여론조사·말말말의 정보도 함께 나와 다각도에서 후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 후보자의 이슈를 일자별, 시간별로 확인이 가능하며 원하는 이슈를 공감, 페이스북, 트위터등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SK컴즈 정재엽 미디어기획팀장은 "공식 선거 운동기간이 시작된 만큼 네티즌들이 객관적인 후보자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향후 후보자 TV토론, 선거당일 투개표 등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