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 반드시 확인하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의료기기 구매시 주의사항

[정은미기자]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는 식약청 인증 마크가 있는지 살펴보고, 현재 먹고 있는 의약품과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4일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및 의료기기 등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구매요령을 안내했다.

건강기능식품을 올바로 구매하려면 정식으로 국내 제조·수입된 제품이면서 현재 복용 의약품 등과도 함께 섭취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한 다음 구입하는 게 좋다.

식약청에서 기능성이 인정된 원료를 사용한 경우에만 '건강기능식품' 문구 및 도안을 표시하고 있으므로 구매 전 살피도록 한다. 한글표시사항이 없는 외국의 제품은 안전성 및 기능성을 담보할 수 없으므로 구입에 유의해야 한다.

건강기능식품은 일일섭취량이 정해져 있어 과다 섭취하면 안 되며 제품에 표시된 '섭취 시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 의약품을 복용하거나 특정 질환을 앓는 경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기능식품 섭취로 인한 두드러기, 구토, 설사 등 부작용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건강기능식품 부작용 신고센터(www.foodnara.go.kr)' 또는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577-2488을 통해 신고 가능하다.

최근 효도용 선물로 인기가 높은 가정용 의료기기의 경우 제품에 부착된 '한글표시기재' 사항을 꼼꼼히 살펴 적법하게 허가된 의료기기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또 식약청 홈페이지 등에서 광고사전심의여부에 대해 '심의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료기기 거짓·과대광고를 발견한 경우 가까운 시·군·구 보건소,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med-info)에 신고하면 된다.

식약청 관계자는 "일명 '떴다방'이나 '홍보관' 등으로 불리는 곳에서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는 식품이나 의료기기를 구입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올바른 제품 선택과 사용을 통해 안전하고 만족스런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 반드시 확인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제21대 대통령 선거 재외투표 첫날인 지난 20일, 중국 베이징 주중 한국대사관에 설치된 재외투표소에서 유권자가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