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와이디온라인 G&C센터' 신규 사업 모델로 안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기 게임 고객지원을 대행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가시화

[이부연기자]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6일 모바일게임 고객지원 서비스 '와이디온라인 G&C센터'가 신규 사업 모델로 안착했다고 발표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 9월 광주광역시에 '와이디온라인 G&C센터'를 설립하고, 자사 게임은 물론 외부 모바일게임에 대한 고객지원 및 게임운영 업무대행을 시작했다.

'와이디온라인 G&C센터'에서는 현재 와이디온라인이 퍼블리싱하는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캐릭터팡 for Kakao', '몬타워즈' 뿐 아니라 '애니팡 for Kakao', '드래곤플라이트for Kakao', '젤리뽀 for Kakao' 등 인기 게임들의 고객 지원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윈드러너 for Kakao', '터치파이터 for Kakao' 등 위메이드의 전체 모바일게임에 대한 운영대행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최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활 for Kakao' 역시 G&C센터에서 담당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 김동우 센터장은 "광주 'G&C센터'는 급변하는 게임 시장의 흐름과 개발사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이룬 결과"라면서 "단순히 운영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게임 개발, QA 및 그래픽디자인까지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장할 계획으로 와이디온라인의 주요한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제 와이디온라인은 최근 일본 유명 모바일게임회사의 그래픽디자인 외주 업무도 광주 G&C센터를 통해 수주하는 등 사업영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 G&C센터'는 광주광역시의 적극적인 기업유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성된 투자진흥지구에 입주해 광주광역시의 인프라 지원 혜택을 받고 있으며, 소속 직원의 약 90%를 광주에서 채용해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이디온라인 G&C센터' 신규 사업 모델로 안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BJ과즙세연 TIMELINE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방시혁 회장 8일 유튜브 채널 'I am WalKing'이 공개한 영상에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지난 7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에서 유명 인터넷방송인 BJ과즙세연과 함께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사진은 유튜브 영상 캡처.

  • 다음 뉴스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 하고 스타벅스 커피 쿠폰 받으세요!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