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시큐아이닷컴(대표 배호경)이 20기가(G)를 지원하는 고성능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IPS) '시큐아이 엠에프아이 20000'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 발표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64바이트 20기가 성능으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추가에 따라 최대 120기가 성능을 지원한다. 통합 보안플랫폼을 기반으로 부하 분산 처리기술 'SC FDE (SECUI Clustering-based Flow Distribution Engine)'를 적용해 높은 성능 구현에 중점을 뒀다.
특히 대규모 정보유출와 서비스 중단을 목적으로 한 지능형지속위협(APT) 공격, 대규모 분산서비스(DDoS) 공격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목표로 기존 IPS 대비 유연성, 호환성을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글로벌 평판정보 및 클라우드 분석을 통한 스마트 업데이트 ▲다양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모듈을 지원해 여러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유해트래픽 탐지 가능 ▲주요 정부기관 필수 시그니처와 정규표현식 완벽호환 ▲패킷 재조합 및 시그니처 방향 설정으로 정교한 방어기술 구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배호경 시큐아이닷컴 대표이사는 "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매년 트래픽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10G급 이상의 고성능 장비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는 20기가 장비로 대형 공공기관, 통신사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