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이 www.ibm.com/kr)이 국내 중견중소 기업들의 IT 기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9일 '2013 중견기업을 위한 한국IBM 웹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웹 콘퍼런스는 지방소재 중소중견 기업의 요구에 따라 마련된 고객행사다. 한국IBM은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고객 콘퍼런스를 더 광범위한 범위의 주제들을 포괄해 온라인에서 재현할 예정이다.
19일 오후 3시에 시작해 3개월간 진행되는 웹 콘퍼런스 행사는 'IBM 버추얼 센터' 플랫폼 상에 구현돼 진행 기간 중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한국IBM 웹 콘퍼런스에 입장하는 참석자들은 행사장 입구를 지나 중소중견 기업의 경영진과 IT 매니저들의 관심사에 따라 각각 따로 마련돼 있는 발표회장으로 이동, 관심 분야에 대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 상에 구현된 별도의 전시회장에서는 다양한 IT 솔루션에 대한 시연을 둘러 볼 수 있다.
또한 네트워킹 라운지에서는 IBM 전문가들과 관심사에 대한 문의와 의견을 실시간으로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참고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리소스 센터도 마련돼 있다. 라이브 채팅 창에 접수되는 텍스트 형태의 문의에 대해 음성으로 답을 전달하는 '라이브(Live) Q&A'도 계획하고 있다.
웹 콘퍼런스에서 진행되는 발표는 중견중소 기업의 경영진과 IT 관리자들의 주요 관심사에 따라 각각 별도의 발표회장에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경영진들을 위한 발표회장에서는 ▲중견중소 기업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경영정보시스템 구현방안 ▲CEO를 위한 소셜비즈니스 ▲중견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언 강의를 들을 수 있다.
IT관리자 대상의 발표회장은 가상화, 보안, 모바일 3개 트렉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총 7개 세션을 통해 IT인프라 구축을 위한 최신 기술, 사내외 협업 및 대고객 소통을 위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모바일 인프라 확보방안, 효율적인 맞춤형 보안체계 구축방안 등을 지원하는 최신 솔루션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