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기아자동차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10회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전 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금융, 제조, 유통, 공공 등 35개 산업의 219개 기업 및 기관의 고객센터에 고객을 가장한 100통의 전화를 걸어 16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산출된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기아차는 친밀감·고객이해·내용 파악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10년 연속 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됐다.
기아차는 현장에서 발생한 고객불만 사항을 1시간 이내에 확인해 다시 고객에게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신속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 ▲휴대폰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상담하는 '영상상담 서비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모바일 상담 서비스' ▲긴급출동시 GPS를 활용해 고객의 위치 및 교통정보, 날씨상황 등을 출동 직원에게 제공하는 '긴급출동 모니터링 시스템' 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고객감동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